비가캣정보


우리가 잠잘 때 말고 매일 사용하는 것이 바로 눈입니다. 눈은 사람에게 있어 굉장히 중요한데, 요즘 많은 디지털제품에 노출되어 눈이 쉽게 피로해지게 됩니다. 눈이 침침하거나 피곤하다면 이런 음식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당근

당근이 눈에 좋다고 하는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다.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다. 비타민A는  시력과 세포의 성장 및 발달을 촉진시키고 야맹증, 안구건조증, 각만연화증등을 예방한다. 당근은 껍질과 중심부에 영양이 많아 껍질과 중심부를 함께 먹는것이 좋다.

2.케일

케일에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루테인은 망막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눈에 생기는 안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루테인이 부족하면 시력이 떨어지며, 나이가 들수록 루테인은 점점 줄어들게 된다.


3.연어

연어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으로 오메가3가 매우 풍부한 식품이다. 오메가3는 망막의 눈물막을 탄탄하게 해주어 눈이 침침할 때 매우 좋은 음식이다. 이 외에도 오메가3에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4.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노안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천연 항산화 성분으로 눈 속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돕고 노안을 억제해준다. 블루베리로 만든 식품을 복용한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를 실험한 연구 결과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