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캣정보

요즘 가장 핫한 이슈가 무엇인가요? 오늘날 하늘만 봐도 알 수 있죠,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미세먼지는 우리 호흡기관들을 약하게 하고, 각종 질병을 유발합니다. 오늘은 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녹차

녹차는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단 탄닌이라는 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식후에 바로 섭추하는 것 보다 식 후 30분정도 지난 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고등어

고등어에는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몸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 오메가3가 풍부하기 때문에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 호흡기 질환을 개선시켜줍니다.



3. 미나리

미나리에는 각종 비타민, 식이섬유, 무기질 등 풍부한 각종 성분이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매연과 먼지를 배출해주며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4. 미역

미역을 비롯해 매생이,톳 같은 해초류 들은 바다에서 나는 해독제라고 하죠,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풍부해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순환시켜주기 때문에 중금속과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일등공신 입니다.



5. 마늘

마늘에 매운맛에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고, 비타민 B1이 있어 염증에 탁월합니다. 기관지 염증을 개선시켜줍니다. 통으로 먹기 보다는 잘게 부수어 양념으로 해먹 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6. 브로컬리

브로컬리에는 비타민C와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체내 염증을 완화시켜주는데 좋습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가 배변활동을 좋게하여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좋습니다.



7.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는 감기나 항산화 작용 뿐 아니라, 미세먼지를 잡는데 탁월합니다. 배 껍질에 이러한 성분들이 많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껍질과 함께 즙을 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