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캣정보

음식을 먹으면 남게 되는 음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음식이 남으면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은 보관을 했다가 다시 데워먹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데워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지금 부터 절대로 데워서 먹으면 안되는 음식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치킨

치킨은 우리의 야식에 빠질 수 없는 배달음식입니다. 치킨이 남는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다시 데워서 먹게 되면 치킨의 단백질들이 소화 장애 물질을 만들어 내, 장염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갑게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2. 시금치

시금치를 얼려서 보관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얼리게 되면 다시 녹여야하고 이 과정에서 철분과 각종 영양소들이 파괴되고 발암물질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시금치는 바로바로 먹는게 좋습니다.


3. 계란

삶은 계란이나 후라이등 익은 계란을 다시 데우게 되면 계란의 단백질에서 독소 물질을 만들어 내 소화기관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한번 조리가 되었다면 차갑게 먹는게 좋습니다.



4. 버섯

버섯으로 만든 음식은 웬만하면 만든 그날 먹는게 좋다고 하죠, 버섯의 경우 복잡한 단백질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다시 데우게 되면 단백질이 악화 된다고 합니다. 오래된 버섯이나 다시 데운버섯은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5. 상추

녹색 야채의 경우에는 익히지 않은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익혀서 먹었다면 위에 시금치와 같이 다시 데워서 먹으면 안됩니다. 녹색채소의 경우 풍푸한 질산염이 포함되어 있는데 다시 데우게 되면 독소물질이 생기게 됩니다.



6. 감자

감자가 익은 상태에서 상온에 오래 보관하게 되면 원래 감자속에 있던 영양분들이 점점 없어진다고 합니다. 이게 독이 되어 식중독을 유발하고 다시 데운다고 해서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조리 후에는 웬만하면 그날 다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