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캣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확장자 파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도비는 참 많은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 일러스트레이터 라는 그림그리는 편집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제공하는 확장자는 ai 라는 것인데, 만약 전용 뷰어가 없다면 따로 설치를 해줘야 확인 할 수 있는 번거로움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ai 파일 뷰어를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창으로 열어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그 파일을 확인만 하실 것이 아니라 편집을 하시려고 한다면 위와 같이 전용 프로그램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냥 어떤 그림이 있는지를 확인하시는 분들만 유효한 방법입니다.



자, 이런 ai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있다고 가정을 해봅시다. 저는 이해를 돕기 위해서 같이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선택하여 메뉴들을 보시고, 이름바꾸기를 선택하여 줍시다.



위와같이 ai 라는 것을 지우고 대신 pdf 확장자로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pdf 파일로 변형이 되어서 편집은 하지 못하지만 강제로 확인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럼 이와 같이 파일이 열린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엎친데 덮친격으로 pdf 뷰어마저 없다면?




우리가 사용하는 크롬을 이용해서 ai 파일을 열어볼 수 도 있습니다.

정말 쉽게 가능 하니 같이 해보실까요



우선 아까 피디에프로 바꾼 파일을 가져와, 오른쪽 마우스로 메뉴를 띄어봅시다.



그런 후 맨 아래에 속성을 선택해 줄게요.



그 중 연결프로그램을 변경을 통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크롬으로 변경하신 후, 열어보시면 아주 쉽게 인터넷창으로 ai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ai 파일 뷰어 없이 여는 방법이 도움이 되셨나요? 하시는 작업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며,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