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캣정보


나는 똑똑한 것이 아니라 단지 문제를 더 오래 연구할 뿐이다.

물리학자인 아인슈타인이 한 말 중에 하나 입니다. 물론 유명한 사람이 언급을 해서 더욱 신빙성이 있지만 서도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노력은 배신을 하지 않는다고 하죠? 저도 오늘도 한발 한발 내딛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자, 오늘은 작업에 있어서 필요하게 되는 경우인 한글에서 pdf 변환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는 문서 보안성이 높고, 가독성이 좋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곤 합니다. 그래서 꼭 hwp로 작업을 하다가 마루리로 pdf로 변환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종종 다른 변환 프로그램을 쓰게 되면 깨짐 현상이 발생하거나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방법으로 쉽게 가능합니다.



저는 한글 2014를 이용하였는데요, 너무 옛날 버전들을 아마 지원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한글을 pdf로 변환을 하기 위해서 편집 프로그램을 실행하여서 작업을 마쳐주세요, 저는 TEST라고 적었습니다.




만약 이 순서대로 했을 때 깨짐이 발생하거나 질이 좋지 않을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하셔야 합니다. 한글에서 pdf 변환뿐만 아니라 모든 문서들을 변환해주는 프로그램들이 이지피디에프 같은 것들이 몇개 있습니다. 제가 글 마지막에 추천을 하나 드리겠으나, 우선은 기본적인 방법으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왼쪽 상단에 보시면 파일을 선택하시고, 저장을 할 때 바로 pdf로 저장하기가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바로 피디에프로 전환이 되신게 보이시죠? 만약 여기서 더 추가 하실 것들이 있다면 옆에 있는 메뉴들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뷰어만 가지고 있거나 아래한글같은 특정한 파일이라면?



저는 변환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ezpdf editor라는 것인데요, 한국에서 사용하는 거의 모든 문서들을 호환하고 있어서 저도 두고두고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에서 pdf 변환 깨짐없이 변환한 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추운데도 불구하고 우리는 일을 해야하죠, 다들 하시는 일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썻던 글인데 참고하시라고 남겨둡니다.


이지피디에프 다운 및 사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