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캣정보


왜 글 삭제를 하시려고 하시는거죠? 사람마다 이유는 다를 것입니다. 논란이 될 말을 했다거나, 오그라드는 흑역사를 만들었다거나 할 것입니다. 이렇게 올린 글들을 제거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드는 날에 트위터를 들어가봅니다.




갯수가 작을 때에는 몇번의 움직임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하지만 천개 이천개 이렇게 넘어가버리면 도저히 엄두가 안납니다. 그래서 트위터 청소기라는 것을 찾게 되구요. 그래서 오늘은 흑역사 클리너인 트윗 청소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구글에 트윗 매니저 라고 검색을 하여서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꼭 트위터 청소기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으니 트위터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기억하고 계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은 곳입니다.




그리고 트청이라고 불리는 트위트청소기의 종류로는 제가 알기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큐비 트윗청소기와 아카이브 이레이저 그리고 제가 소개해드리는 트윗매니저 트청이 있습니다. 저의 방법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이점입니다.



이러한 새창이 뜨게 될텐데요, 사진을 조금만 보아도 알겠지만 재미있는 기능들과 설정들이 있으며, 분석이안 팔로우 관리들을 직관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흑역사 클리너를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트윗청소기를 선택하여 줍시다.



이렇게 현재의 가장 최신 버전은 2.1로 최대 3200개 까지 한번에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웹상에서 진행 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3200개를 삭제 할 때에는 2시간 정도가 소요 된다고 하네요. 또한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이유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로 시작하는 글을 제외한다거나 마음글, 리트윗, 특정 글자가 들어간 작성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다 제거를 할 수도 있지만 원하는 부분을 어느정도 걸러서 진행을 하기에도 좋겠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한번 삭제된 것은 복구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트위터 청소기를 이용하여서 흑역사를 지워보았습니다. 물론 각자마다 사정은 틀리겠지만 웹상에 남아있는 자료들을 정리한다는 점에서 만감이 교차하실텐데요, 다들 확실하게 처리하시고 가뿐하게 다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