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캣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Internet인데요, 처음에 비해서 자꾸 느려지는 것 같고 답답하시죠, 이럴 때에는 인터넷이 자꾸 멈춰요 라는 말이 당연하게 나오기 마련입니다.




컴퓨터 자꾸 멈춰요 라던지, 자꾸 끊겨요 라는 소리가 나올 때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네트워크인 와이파이가 자꾸 끊길 때에는 신호가 약해서 그럴 수 있으니 다른 방법을 알아보시고, 저는 느려지는 근본적인 원인들을 하나씩 잡아가려고 합니다.



혹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에서는 익스플로러가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속도면에서는 아니죠, 왜냐하면 각종 엑티브나 보안프로그램들이 쉴세없이 깔리기 때문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신다면 더욱 빨라진 환경에서 진행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은행업무나 각종 신원을 확인해야 할 때에는 불가피하게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프로세스클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직접 찾아서 하지않고 자동으로 버튼 하나를 통해서 모든걸 진행 할 수 있으지 제가 애용 하고 있는 것이죠.




네이버 클리너나 각종 프로세스 클린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저는 고클린이라는 것을 사용합니다. 예전부터 사용해 왔고 가장 효과가 크다고 느껴졌기 떄문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서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이 자꾸 멈춰요 라는 말이 나올 때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첫번 째로는 인터넷이 느려질 때 라는 것인데요 안쓰거나 쓸모없는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종료를 시켜줍니다. 저는 이게 가장 효과가 큽니다.



그리고 엑티브X도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크롬을 사용해서 이런 거를 설치할때가 은행을 이용할 때 뿐이 없는데 벌써 3개나 쌓였군요. 이런 액티브엑스 들이 쌓이고 쌓이면 많은 렉을 발생시킵니다.



또 인터넷 환경에서 자동으로 설치가 된 툴바같은 것들도 알아서 검색을 하여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만 해주어도 인터넷 환경이 정말 쾌적해 졌다고 체감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신다면 다시 느려지니 참고바라겠습니다.




인터넷이 자꾸 멈춰요, 끊겨요 라는 짜증이 안나기를 바라겠습니다. 요즘 너무 빠른 환경에 적응하다보니 조금이라도 느려지면 답답한 느낌이 드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개선이 되었다면 저는 그걸로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