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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으로 휴업사실증명을 신청해보자


사업을 하게 되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자신이 있어서 뛰어 들었지만 현실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경기가 어려운 탓에 마이너스가 나고 적자가 나며 부득이하게 나중을 기약하며 휴업을 하곤 합니다.




휴업을 하게 된 후, 휴업사실증명을 요구하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직접 찾아가서 발급 받고 신청하는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요즘같이 바쁜시대에는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정부민원포털 민원24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자주 보던 사이트가 뜨게 되는데요, 바로 검색을 통해서 "휴업사실증명" 이라고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으로 진행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는 미리 확인하시고 준비하시는 것이 편하며, 각종 보안프로그램들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환경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이렇게 휴업 사실을 확인을 증명받고사 진청하는 민원으로 신청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사항이라면 다른것도 참고해 보시면 좋겠네요.



아까 말씀 드린 것처럼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 회원이시라면 아이디를 입력하셔서 하시면 되겠고, 비회원이시라면 공인인증서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장기적으로 보시면 가입을 하시는 것이 제약이 없습니다.



이와 같은 양식이 나오게 되며, *이 표시된 것은 필수적으로 입력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수령방법을 선택하시고 사용용도를 선택하셔서 민원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이 휴업사실증명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어려운 경기에 휴업을 하게 된 점에 대해서 심심찮은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언젠간 더 멋진 빛이 기다리고 있을 것 입니다.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