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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오늘은 우리 생활에서 많이 쓰는 곳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린나이라는 곳입니다. 이 곳은 1974년에 설립이 되어 40년 넘게 운영되고 있는 장수 회사 입니다. 매출액이 2015년 기준으로 3134억을 달성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직원이 1000명 가량 종사하고 있죠.




그 만큼 린나이는 노하우와 기술력이 뛰어나고 주방이나 온수 난방에 있어서 사랑받고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전국에는 AS센터가 30개가 있으며 대리점과 부품몰이 253개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곳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검색창에 린나이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주소창으로 직접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고객지원에 린나이 서비스센터찾기가 있으며 대리점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불편한점이 있다면 사용설명서나 AS상담접수를 할 수 있으며, 고객의소리라고해서 각종 의견도 수렴하고 있는 대기업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꼭 보일러 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나 부품몰 같은 곳도 찾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각 대리점과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전국 지도가 나오며 30개의 서비스센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까운 지역을 선택하여 확인을 하면 됩니다.



저는 예로 들기 위해서 강남CS센터를 선택을 해보았는데요, 위와같이 자세한 지도가 나와있으며 차량으로 쉽게 갈 수 있게끔 주소가 나와있으며, 걸어서 가시는 분들에게는 교통안내로 오시는길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자 이번에는 자신이 제품을 가지고 있을 경우 정책이 어떻게 되는지 기본적으로 알아보고 가야 더욱 쉽게 해결이 가능 할 것입니다. 보증기간으로는 가스레인지나 보일러 각종 제품들마다 기간이 틀리게 적용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부품보증이 따로 있기 때문에 기간이 지났다면 부품몰에서 구매를 하신 후 수리를 받으셔도 되겠습니다.



각 무상이냐 유상이냐에 따른 산정기준이 있습니다. 위에서 본 것 처럼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고의가아닌 고장에서는 무료로 수리를 해줍니다. 하지만 기간이 지났거나 고의로 고장을 냈다면 유상수리에 해당 됩니다.



린나이 고객센터나 가스레인지, 보일러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상수리 조건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물질을 투입시키거나 정품제품을 사용한 것이 아니거나 등등이 있습니다.


또, 임의로 개조를 한다거나 수리를 하였을경우에도 해당 됩니다. 천재지변에 의해서 고장이 발생하였을 때도 유료로 들어간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비싼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서비스요금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텐데요, 기본적으로 출장비가 포함되어 있으며, 상태에 따라서 부품비용이나 수리시간등등을 합하여 정산해 줍니다.




지금까지 린나이 서비스센터 위치 알아보는 법과 이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고객센터나 서비스센터에 직접 가서 확인하는 것이 좋겠지만 어느정도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고장이 났다면 정말 당황하셨을텐데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