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4대보험에 들어있습니다. 보통 고용보험비를 확인 하는 경우는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주시거나, 세금을 담당하는 경리 직원이라면 꼭 필요로 하기도 하는 계산기입니다.
개인이 알아보는 경우는 연봉이 올라갈 예정인 사람이나, 새로운 회사에 취업 했을 때 비용 산출을 확인하기 위해서 하기도 합니다.
자,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숫자만 입력하고 계산을 할 수 있는 고용보험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고 합니다.
어디를 통해서도 좋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알아보기란에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습니다.
나중에 필요하다면 사용해 보시는게 좋겠죠. 그 중 4대보험 계산기가 있습니다. 선택하여 줍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4대이기 때문에 총 4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각각 확인이 필요하다면 사용을 해주세요.
오늘은 고용보험만을 알아보기 때문에 고용보험 계산기를 선택해줍니다.
기본적으로 계산법으로 이런 식으로 적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로자 수에 따라 사업장에서 내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이렇게 근로자 수와 신고소득월액을 입력 한 후 계산하기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해를 돕기위해서 한번 예를 들어보았습니다. 150인 미만에 300을 받는다고 가정을 하면
총액은 약 4만7천원, 제가 부담해야 할 금액은 약 2만원 정도로 책정이 됩니다.
오늘은 고용보험 계산기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각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할부금 조회 방법, 얼마나 남았을까? (0) | 2017.07.06 |
---|---|
익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예매방법 (0) | 2017.06.22 |
상속세 계산기로 면제한도,세율 간단하게 (0) | 2017.06.21 |
국민은행 전화번호 및 간단한 폰뱅킹 사용방법 (0) | 2017.06.20 |
삼성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및 A/S신청법 (0) | 2017.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