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캣정보


오늘은 카드를 사용할 때 받는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쓰게 되면 생각보다 많은 서비스들이 딸려옵니다. 물론 사용을 못하는 분들도 많고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많은 것 중 저는 그린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이한 사항들이 많고 그 중 에코머니라는 서비스를 탑재하여서 에너지 절역이나 친환경 활동에서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매하는 물건중에 녹색제품이라고 친환경으로 만들어졌다고 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또한 생활 에너지 절약이나 다른 활동이나 소비에서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구요. 각종 체육시설이나 문화시설을 이용할 때 할인을 받거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크게 그린카드를 나누어 보자면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쉽이 있습니다. 종류로는 기존에 사용하던 그냥버전과 v2버전이 있습니다.



한가지 은행에서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종류의 은행에서 발급받기가 가능하며 종류에 따라서 틀리긴 하지만 공통적으로 적용이 되는 서비스 입니다. 그린카드v2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혜택으로는 우리나라에 있는 각종 제휴점에서 소비를 할경우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각종 문화시설이나 교통시설에서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앞에서 말한것처럼 녹색제품을 구매하면 에코머니라는게 적립이 됩니다.



기존에 출시된 기존 카드입니다. 위의 마크가 greencard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으며 확실히 브이투보다는 많은 종류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2개의 업종을 선택하여 최대 5배로 4%까지 추가로 포인트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교통이나 각종 레져시설, 문화활동에서도 도움이 되며, 생활비를 절약하면 에코머니가 추가적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남이섬 이나 국가에서 운영하는 동물원 같은곳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표소에 제휴스티커가 명시되어 있다면 무료로 들어가거나 할인이 간으합니다.




지금까지 그린카드에는 무슨 혜택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설명이 조금 어색할 수도 있지만 충분히 글과 사진을 통해서 전달 됬을거라고 믿습니다. 어느 은행에서 발급되는지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나 확인이 가능합니다^^